목록으로 ❯

사례로 풀어낸 영유아 문제행동지도 지침서

  • 카테고리영유아교육/직무교육
  • 차시수30 차시
  • 시간31 시간 교육과정
  • 학습브라우저chrome
  • 과정소개
    영유아 문제행동의 범위와 특징을 알고, 영유아 개인의 특성을 고려하여 문제행동에 접근할 수 있는 과정이다.
    문제행동 발견 시 적절하게 대처하는 방향에 대한 지도 전략을 보여준다.
  • 교육대상
    - 어린이집 보육교사
  • 교육목표
    - 다양한 사례를 통해 영유아 문제행동을 파악하고, 유아와 교사의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문제행동을 해결할 수 있다.
    - 학습을 통해 영유아 문제행동에 대한 예방과 반응 원리를 습득할 수 있다.
    - 영유아 문제행동을 개선하고,영유아의 긍정적 변화에 영향을 줄 수 있도록 실제적 지도 전략을 제시한다.
  • 수료기준
    총 진도율 중간평가 최종평가 과제
    80% 이상 총  100점 / 10% 반영 총  100점 / 70% 반영 100점 / 20% 반영
    반영된 평가, 과제 점수 합산 60점 이상
    교육비 환급 : 우선지원 기업 환급 : 대규모
    (1000인 미만)
    환급 : 대규모
    (1000인 이상)
    92070 66290 58924 29462
  • 차시목차
    학습차수 학습명 학습
    1차시 문제행동이란 무엇일까요?
    2차시 영유아 문제행동지도 방법
    3차시 기본생활 문제행동
    4차시 사례별 발달 지원하기: 식습관
    5차시 사례별 발달 지원하기: 청결
    6차시 사례별 발달 지원하기: 휴식과 공동생활
    7차시 신체운동 발달 문제행동
    8차시 사례별 발달 지원하기: 영아의 운동
    9차시 사례별 발달 지원하기: 유아의 운동
    10차시 사례별 발달 지원하기: 건강
    11차시 사회성 발달 문제행동
    12차시 사례별 발달 지원하기: 영아의 공격성/위축 단절
    13차시 사례별 발달 지원하기: 유아의 공격성
    14차시 사례별 발달 지원하기: 유아의 위축/단절
    15차시 사례별 발달 지원하기: 유아의 갈등 유발 행동
    16차시 영유아 정서문제행동 평가하기
    17차시 아직은 혼자가 불안해요.
    18차시 나는 자꾸 화가 나요.
    19차시 나는 능력이 없어요.
    20차시 나는 두려워요.
    21차시 나를 인정해주세요.
    22차시 긍정적인 정서를 키워주는인성 지도
    23차시 영유아 정서문제와 부모상담
    24차시 영유아 언어발달문제 평가하기
    25차시 나는 말을 잘 못해요.
    26차시 나는 잘못된 말을 써요.
    27차시 영유아 언어촉진을 위한 활동 계획하기
    28차시 영유아 언어촉진을 위한 언어활동 지도
    29차시 영유아의 인지발달 문제제행동 평가하기
    30차시 놀이와 활동이 나아지지 않아요.
실시간상담

안녕하세요! 원에듀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