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

바로 활용하는 사업기획 실전 노하우

  • 카테고리직무교육/기간종료,미사용
  • 차시수26 차시
  • 시간27 시간 교육과정
  • 학습브라우저Chrome + Edge
  • 과정소개
    비전과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전체적인 관점에서 사업을 조망하고 논리적인 실행전략과 결과물을 도출해야 합니다. 사업환경 분석과 그를 통한 전략의 수립, 그리고 필요한 결과를 예측하기 위한 요소들을 정의하고 작업 활동의 범위, 방법과 지식을 제시합니다.
  • 교육대상
    1. 조직의 지속적 경쟁우위의 창출을 위해 기능별 수준의 전략 및 운영전략으로 경영전략이라는 관점에서 구체적 실행전략이 필요한 임직원

    2. 비즈니스 전략 수립 및 사업기획 관련 직군 종사자

    3. 사업부 혹은 팀의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 구체적인 실행전략을 필요로 하는 팀장 및 팀 구성원
  • 교육목표
    1. 전략수립시 논리적인 체계의 기반아래 전체 전략수립의 프로세스를 이해하여, 각 단계별로 해결해야 할 과제를 알고 실행할 수 있다.

    2. 외부환경 분석 및 내부 환경 분석을 통한 내, 외부 시사점의 도출과 이를 통한 전략방향을 수립하고 비전의 수립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3. 수립된 비전에 따라 전략목표 선정, 전사 사업전략, 전사 기능전략이 수립 방법을 알고, 아울러 이를 하위조직에서도 일관되게 비전을 수립하고 추진할 수 있다.
    아울러 각 하위 조직단위 및 기능단위에서 이러한 기능전략의 추진을 구체적인 과제 및 실행목표로 도출하여 실천과제를 정하고 실행할 수 있다.
  • 수료기준
    총 진도율 중간평가 최종평가 과제
    80% 이상 총  100점 / 10% 반영 총  100점 / 60% 반영 100점 / 30% 반영
    반영된 평가, 과제 점수 합산 60점 이상
    교육비 환급 : 우선지원 기업 환급 : 대규모
    (1000인 미만)
    환급 : 대규모
    (1000인 이상)
    80190 50520 44906 22453
  • 차시목차
    학습차수 학습명 학습
    1차시 회사의 사업방향과 경영전략을 명확히 수립하기
    2차시 기획 프로의 전략방향 수립, Choi's 3단계 모델 따라하기
    3차시 굿비즈니스 플랜 작성의 노하우는 따로 있다.
    4차시 핵심 이슈가 큰 틀을 결정하는 거시적 환경 분석
    5차시 다양한 관점의 분석이 필요한 시장환경 분석
    6차시 영업전략의 핵심 성공요소, 상권분석 절차와 방법
    7차시 매력적인 시장, 사업 강점 확보를 위한 핵심 요소 도출법
    8차시 유통채널의 기본, 지역 및 업종별 상권특징
    9차시 성공하는 비즈니스의 전략방향 수립의 기본, 재무성과 이해
    10차시 세무사급으로 재무 점검 실무 노하우
    11차시 사업의 존재 가치를 냉철하게 판단하는 근거
    12차시 재무 분석 노하우로 접근하는 상품관리전략
    13차시 재무 분석 노하우로 접근하는 고객관리전략
    14차시 내부역량 분석에서 찾는 기업의 경쟁전략
    15차시 경쟁우위를 점하는 내부 경영자원 분석하기
    16차시 전략 방향의 대안을 찾다. 비전 및 전략 수립
    17차시 전략 수립 실무의 지침으로 실행하다. 경영목표 수립하기
    18차시 전략 수립 실무의 지침으로 실행하다. 비전 수립하기
    19차시 매출 퀀텀점프 상품전략의 원칙
    20차시 좋은 상품이 아니라 잘 팔리는 상품만의 차별화된 전략
    21차시 변화하는 유통채널 적응을 위한 핵심 성공요인
    22차시 상품충성도 100배 올리는 촉진전략 MIX
    23차시 스마트 비즈니스 플래너 되기
    24차시 스마트 비즈니스 조직 만들기
    25차시 스마트 비즈니스, 기발하게 세우는 실행계획
    26차시 스마트 비즈니스 실행 지원 툴(tool)
실시간상담

안녕하세요! 원에듀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