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라인에듀
원라인산업안전
원라인기업연수
원라인내배카
원라인에듀
로그인
회원가입
원격지원
교육원소개
교육원소개
비전
조직도
인증현황
찾아오시는 길
교육안내
근로자 정기교육
채용시 교육
관리감독자 교육
위험성 평가 담당자교육
중대재해처벌 교육
LMS매뉴얼동영상
교육과정소개
근로자정기 교육과정
채용시 교육과정
관리감독자 교육과정
위험성평가 교육과정
중대재해처벌 교육과정
본인인증
본인인증
고객지원
공지사항
자주묻는질문
1:1문의
학습자료실
안전보건자료실
내 강의실
진행중인과정
학습종료과정
AI추천과정
상담신청내역
close
❯
❯
목록으로 ❯
[2023기업직업훈련카드]노인 환자 케어와 따뜻한 마음 커뮤니케이션
카테고리
기업직업훈련카드/의료
차시수
30
차시
시간
31
시간 교육과정
학습브라우저
all
샘플보기
과정소개
교육대상
교육목표
수료기준
차시목차
과정소개
본 과정은 노인 환자를 케어하는 방법과 요양기관에서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과정이다.
교육대상
의료 기관 종사자
요양 기관 CS 담당자
교육목표
노인 케어 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요양 기관 CS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수료기준
총 진도율
중간평가
최종평가
과제
0
% 이상
총
100점 / 10% 반영
총
100점 / 90% 반영
반영된 평가, 과제 점수 합산
60
점 이상
교육비
환급 : 우선지원 기업
환급 : 대규모
(1000인 미만)
환급 : 대규모
(1000인 이상)
190960
원
190960
원
0
원
0
원
차시목차
학습차수
학습명
학습
1차시
의료산업 패러다임의 변화
샘플보기
2차시
서비스의 이해
3차시
고객 관계와 서비스
4차시
의료기관의 고객 개념과 진료 서비스
5차시
의료기관 및 요양기관 종사자 노년기 개입의 실천
6차시
검체물과 약품 관리
7차시
소독물과 비소독물 관리
8차시
서류 전달하기
9차시
보행 가능 환자 이송하기
10차시
휠체어 환자 이송하기
11차시
목욕 돕기
12차시
신체 부분 청결 돕기
13차시
구강 청결 돕기
14차시
침상 만들기
15차시
옷 갈아 입히기
16차시
대·소변 돕기
17차시
식사 지원하기
18차시
신체 배출물 처리하기
19차시
오염 물품 세척하기
20차시
주변 상황 관찰하기
21차시
대상자 관찰하기
22차시
치매환자 관찰하기
23차시
인지활동 지원 돕기
24차시
문제 행동 대처하기
25차시
이기는 대화, 져주는 대화
26차시
져주는 대화의 요령
27차시
호감을 얻는 커뮤니케이션
28차시
커뮤니케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진정성
29차시
따뜻한 고객 맞이
30차시
친근한 공감대 형성
실시간상담
안녕하세요! 원라인에듀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