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

[내일배움카드]실무에서 바로 적용하는 의료기관 직무향상과정

  • 카테고리내일배움카드/
  • 차시수29 차시
  • 시간30 시간 교육과정
  • 학습브라우저chrome
  • 과정소개
  • 교육대상
    진료 및 간호의 지원업무자, 요양보호사, 요양지원업무담당자 및 요양지원에서 근무하는 근로자 및 근로예정자
  • 교육목표
    1. 의료기관 운영과 차별화된 의료환경에 대해 학습한다.
    2. 간호의 지원업무를 효율적으로 이해하고 환자와 커뮤니케이션을 습득할 수 있다.
    3. 요양지원 업무에 필요한 고객 안내하기, 정리정돈하기, 환자이송하기 등 지원업무를 이해하고 지식을 습득한다.
  • 수료기준
    총 진도율 중간평가 최종평가 과제
    80% 이상 총  100점 / 10% 반영 총  100점 / 85% 반영 100점 / 5% 반영
    반영된 평가, 과제 점수 합산 60점 이상
    교육비 환급 : 우선지원 기업 환급 : 대규모
    (1000인 미만)
    환급 : 대규모
    (1000인 이상)
    125400 0 0 0
  • 차시목차
    학습차수 학습명 학습
    1차시 의료기관 운영전략 수립에 대한 이해
    2차시 의료기관의 차별화 된 인적자원관리
    3차시 의료 환경과 의료서비스 패러다임 변화의 이해
    4차시 의료서비스 프로세스 확립 1
    5차시 의료서비스 프로세스 확립 2
    6차시 의료서비스 프로세스 확립 3
    7차시 성공하는 의료커뮤니케이션 전략
    8차시 병원고객 상담기법
    9차시 조직 활성화를 위한 병원 내 갈등관리
    10차시 의료조직 내 개인행동
    11차시 의료기관의 규정에 대한 이해
    12차시 고객 안내하기
    13차시 정리 정돈하기
    14차시 환자이송하기
    15차시 운반차 환자이송 및 침상 만들기
    16차시 소독물 전달하기
    17차시 부소독물 전달하기
    18차시 검체물 전달하기
    19차시 약물 및 서류 전달하기
    20차시 오염 물품 세척하기
    21차시 비품 청결 유지하기
    22차시 오염 세탁물과 오염 폐기물 처리하기
    23차시 목욕 돕기와 신체 부분 청결 돕기
    24차시 상황별 보고하기
    25차시 주변 상황과 대상자 관찰하기
    26차시 일상생활 수행지원 의사소통 돕기
    27차시 전자의무기록시스템의 이해
    28차시 병원의 미래 의료산업 4차 산업혁명
    29차시 병원 편의 시설 관리하기
실시간상담

안녕하세요! 원에듀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