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라인에듀
원라인산업안전
원라인기업연수
원라인내배카
원라인에듀
로그인
회원가입
원격지원
교육원소개
교육원소개
비전
조직도
인증현황
찾아오시는 길
교육안내
근로자 정기교육
채용시 교육
관리감독자 교육
위험성 평가 담당자교육
중대재해처벌 교육
LMS매뉴얼동영상
교육과정소개
근로자정기 교육과정
채용시 교육과정
관리감독자 교육과정
위험성평가 교육과정
중대재해처벌 교육과정
본인인증
본인인증
고객지원
공지사항
자주묻는질문
1:1문의
학습자료실
안전보건자료실
내 강의실
진행중인과정
학습종료과정
AI추천과정
상담신청내역
close
❯
❯
목록으로 ❯
환자경험관리와 서비스디자인
카테고리
의료교육/직무교육
차시수
19
차시
시간
20
시간 교육과정
학습브라우저
chrome
샘플보기
과정소개
교육대상
교육목표
수료기준
차시목차
과정소개
1. 환자만족도 조사의 장단점을 파악하여 개선방안을 수립할 수 있다.
1. 환자만족도 조사와 환자경험 조사의 개념과 조사방식의 차이점을 설명할 수 있다.
교육대상
환자경험관리를 위한 직무 역량 향상에 관심이 있는 간호사, 간호조무사
교육목표
1. 질환에 대해 위로하고 공감하며 환자를 존중하고 예의를 갖춰 대하는 환자경험관리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2. 환자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의료서비스관리 능력을 향상 시켜 환자만족을 높일 수 있다.
3. 병원의 특성에 맞는 의료서비스 디자인을 발굴하여 환자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수료기준
총 진도율
중간평가
최종평가
과제
0
% 이상
총
100점 / 10% 반영
총
100점 / 85% 반영
100점 / 5% 반영
반영된 평가, 과제 점수 합산
60
점 이상
교육비
환급 : 우선지원 기업
환급 : 대규모
(1000인 미만)
환급 : 대규모
(1000인 이상)
123200
원
88704
원
78848
원
39424
원
차시목차
학습차수
학습명
학습
1차시
환자만족과 환자경험의 개념의 이해
샘플보기
2차시
환자중심성의 가치와 확립방법
3차시
직원경험과 환자경험
4차시
환자경험증진 활동의 리더, 환자경험매니저
5차시
환자경험증진을 위한 의료진의 역할
6차시
환자경험밴드
7차시
예약 방문,수납/접수 시 환자 경험증진 1
8차시
예약 방문,수납/접수 시 환자 경험증진 2
9차시
진료, 검사 시 환자 경험증진
10차시
원무행정 혁신과 스마트 서비스
11차시
환자 프라이버시 보호
12차시
전략적 의사 회진 1
13차시
전략적 의사 회진 2
14차시
입원, 처치, 수술 시 환자 경험관리 1
15차시
입원, 처치, 수술 시 환자 경험관리 2
16차시
외래검사 시 환자 경험증진
17차시
환자중심 의료문화 만들기
18차시
입원프로세스 안내하기
19차시
의료서비스 디자인
실시간상담
안녕하세요! 원라인에듀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