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

놀이동산이 된 가구점, 이케아식 디퍼런트 스토리

  • 카테고리직무교육/기간종료,미사용
  • 차시수16 차시
  • 시간17 시간 교육과정
  • 학습브라우저Chrome + Edge
  • 과정소개
    해외의 이케아 전시장은 관광코스가 되었습니다. 국내 매장 오픈을 앞두고, 주변 가구 매장 및 관련 업체에서 입점을 저지하고 있습니다. 이케아가 기존 시장에 미칠 영향력이 크기 때문입니다. 이케아는 다른 기업과 다른 방식으로 고객을 만족시킵니다. 본 과정에서는 이케아의 성공 전략을 ‘디퍼런트’로 분석합니다.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디퍼런트’를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교육대상
    새로운 발상으로 기획 및 전략 수립 업무를 추진하고자 하는 임직원
    진정한 차별화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자 하는 임직원
  • 교육목표
    디퍼런트 개념을 이해하고, 전략과 유형을 설명할 수 있다.
    이케아 사례를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퍼런트한 기획 역량을 갖출 수 있다.
    디퍼런트한 다양한 기업 사례를 학습하고, 업무에서 디퍼런트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수료기준
    총 진도율 중간평가 최종평가 과제
    80% 이상 총  100점 / 10% 반영 총  100점 / 90% 반영
    반영된 평가, 과제 점수 합산 60점 이상
    교육비 환급 : 우선지원 기업 환급 : 대규모
    (1000인 미만)
    환급 : 대규모
    (1000인 이상)
    90000 44768 39794 19897
  • 차시목차
    학습차수 학습명 학습
    1차시 이케아의 놀라운 성과
    2차시 디퍼런트에서 길을 찾다
    3차시 창업자의 독특한 기업 철학
    4차시 디자인을 최소화하다
    5차시 품질이 아닌 가격으로 승부하다
    6차시 불편한 서비스로 고객을 모으다
    7차시 스웨덴 이미지를 활용하다
    8차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팔다
    9차시 매장을 놀이동산처럼 만들다
    10차시 전세계에서 제품을 생산하다
    11차시 초저가로 해외진출에 성공하다
    12차시 사회적 비난을 극복하다
    13차시 검소하고 평등한 문화를 만들다
    14차시 기업지배구조를 복잡하게 하다
    15차시 이케아 경쟁사들의 전략
    16차시 디퍼런트 아이디어 만들기
실시간상담

안녕하세요! 원에듀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