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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CS 기반 병원코디네이터를 위한 핵심 직무 능력(2020)

  • 카테고리직무교육/기간종료,미사용
  • 차시수20 차시
  • 시간21 시간 교육과정
  • 학습브라우저Chrome + Edge
  • 과정소개
    NCS 기반 병원코디네이터를 위한 핵심 직무 능력’ 과정은 [NCS 병원안내] 직무의 능력단위와 수행준거를 충실히 반영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실무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직무능력 향상 뿐만 아니라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을 취득하는데도 도움이 되게끔 내용이 구성되었습니다.
  • 교육대상
    - 병원코디네이터로서의 역량 향상에 관심이 있는 재직 임직원
    - 환자 진료뿐만 아니라 병원행정 코디네이터의 역할까지 원스톱으로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고자 하는 재직 간호사 및 간호조무사
  • 교육목표
    - 서비스 접점별 매뉴얼을 작성하여 고객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고객서비스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 수속 절차에 따른 영수증 발행, 청구수납, 미수금관리, 증명서 발급, 진료비 수납기록 관리, 보험청구 등을 처리하는 수납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 수료기준
    총 진도율 중간평가 최종평가 과제
    80% 이상 총  100점 / 20% 반영 총  100점 / 80% 반영
    반영된 평가, 과제 점수 합산 60점 이상
    교육비 환급 : 우선지원 기업 환급 : 대규모
    (1000인 미만)
    환급 : 대규모
    (1000인 이상)
    62370 56133 49896 24948
  • 차시목차
    학습차수 학습명 학습
    1차시 의료서비스 환경과 코디네이터
    2차시 진료접수하기
    3차시 고객진료정보 파악하기
    4차시 대기고객 관리하기
    5차시 고객정보 분류하기
    6차시 고객매뉴얼 관리하기
    7차시 고객 사후관리
    8차시 온라인 예약 관리하기
    9차시 오프라인 예약 관리하기
    10차시 예약일정 관리하기
    11차시 고객정보 전달하기
    12차시 진료대기시간 관리하기
    13차시 진료 전 설명하기
    14차시 청구 수납하기
    15차시 미수금·환불 관리
    16차시 증명서 발급하기
    17차시 보험 청구하기
    18차시 병원정보 관리하기
    19차시 온라인 고객 관리하기
    20차시 고객 만족도 조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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