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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경험 중심 디자인 경영

  • 카테고리직무교육/커뮤니케이션
  • 차시수23 차시
  • 시간24 시간 교육과정
  • 학습브라우저Chrome + Edge
  • 과정소개
    소비재 산업 전반에 걸쳐 단순한 품질 이상의 감성적 만족도를 요구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전략적 도구로써의 디자인 이해의 필요성이 생기고 있다. 디자인은 과거 상품을 포장하는 정도로의 인식이 있었으나 이젠 디자인이 경쟁력의 핵심으로 이해되고 있다. 그러나, 산업현장에서는 디자인을 기업의 핵심으로 이해하고 제품과 브랜드를 개발한 경험이 없기에 디자인과 경영을 통합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기업의 구성원들이 교육 받아야 할 필요성이 생기고 있다.
  • 교육대상
    디자인 경영을 도입하려는 기업의 관리자와 최고 경영자
    기업의 디자인, 마케팅 전략 수립 책임 및 실무자
    전략/기획, 마케팅, 홍보, R&D, HR 부서의 실무자
  • 교육목표
    기업의 디자인 경영을 위한 구체적 전략과 프로세스를 정립할 수 있다.
    경영&마케팅 전략과 디자인 전략의 유기적 관계를 이해하고 효율적인 디자인 전략을 수립 할 수 있다.
    디자인 자원과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조직구성 방법론과 디자인 조직의 효율적 운영 방안에 대한 실무능력을 습득할 수 있다.
  • 수료기준
    총 진도율 중간평가 최종평가 과제
    80% 이상 총  100점 / 10% 반영 총  100점 / 60% 반영 100점 / 30% 반영
    반영된 평가, 과제 점수 합산 60점 이상
    교육비 환급 : 우선지원 기업 환급 : 대규모
    (1000인 미만)
    환급 : 대규모
    (1000인 이상)
    65340 41164 36590 18295
  • 차시목차
    학습차수 학습명 학습
    1차시 디자인에서 기억해야 할 것은 메시지다
    2차시 시각적 결과물 이면에 담긴 사고를 표현하라
    3차시 굿 디자인은 굿 비즈니스다
    4차시 현대카드스러움, 그리고 현대카드스럽게
    5차시 애경 & 모토로라의 디자인 경영
    6차시 W호텔 & 패션계의 디자인 경영
    7차시 금호아시아나&크라제버거의 디자인 경영
    8차시 크라운 베이커리의 디자인 경영
    9차시 아이리버 & 루펜리의 디자인 경영
    10차시 Design? Brand? What!
    11차시 애플의 디자인 경영
    12차시 Conceptualization
    13차시 Concept 이란?
    14차시 혁신적 아이디어의 원천, 핫스팟에 집중하라
    15차시 Brand Concept
    16차시 Concept으로 시장을 점령하다
    17차시 디자인은 모든 것에 관한 것이다
    18차시 국가브랜딩의 도안(Design sphere)
    19차시 인간 중심 디자인 경영
    20차시 다양한 디자인 경영 케이스 학습
    21차시 Marketing Insight
    22차시 작은 도시 강한 브랜딩
    23차시 브랜드에는 국경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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