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에듀
원에듀산업안전
원에듀기업연수
원에듀내배카
원에듀
로그인
회원가입
원격지원
교육원소개
교육원소개
비전
조직도
인증현황
찾아오시는 길
교육안내
근로자 정기교육
채용시 교육
관리감독자 교육
위험성 평가 담당자교육
중대재해처벌 교육
교육과정소개
근로자 정기안전보건교육과정
관리감독자과정
안전보건공단과정
본인인증
본인인증
고객지원
공지사항
자주묻는질문
1:1문의
학습자료실
안전보건자료실
내 강의실
진행중인과정
학습종료과정
AI추천과정
상담신청내역
close
❯
❯
목록으로 ❯
사용자 경험 중심 디자인 경영
카테고리
직무교육/커뮤니케이션
차시수
23
차시
시간
24
시간 교육과정
학습브라우저
Chrome + Edge
샘플보기
과정소개
교육대상
교육목표
수료기준
차시목차
과정소개
소비재 산업 전반에 걸쳐 단순한 품질 이상의 감성적 만족도를 요구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전략적 도구로써의 디자인 이해의 필요성이 생기고 있다. 디자인은 과거 상품을 포장하는 정도로의 인식이 있었으나 이젠 디자인이 경쟁력의 핵심으로 이해되고 있다. 그러나, 산업현장에서는 디자인을 기업의 핵심으로 이해하고 제품과 브랜드를 개발한 경험이 없기에 디자인과 경영을 통합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기업의 구성원들이 교육 받아야 할 필요성이 생기고 있다.
교육대상
디자인 경영을 도입하려는 기업의 관리자와 최고 경영자
기업의 디자인, 마케팅 전략 수립 책임 및 실무자
전략/기획, 마케팅, 홍보, R&D, HR 부서의 실무자
교육목표
기업의 디자인 경영을 위한 구체적 전략과 프로세스를 정립할 수 있다.
경영&마케팅 전략과 디자인 전략의 유기적 관계를 이해하고 효율적인 디자인 전략을 수립 할 수 있다.
디자인 자원과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조직구성 방법론과 디자인 조직의 효율적 운영 방안에 대한 실무능력을 습득할 수 있다.
수료기준
총 진도율
중간평가
최종평가
과제
80
% 이상
총
100점 / 10% 반영
총
100점 / 60% 반영
100점 / 30% 반영
반영된 평가, 과제 점수 합산
60
점 이상
교육비
환급 : 우선지원 기업
환급 : 대규모
(1000인 미만)
환급 : 대규모
(1000인 이상)
65340
원
41164
원
36590
원
18295
원
차시목차
학습차수
학습명
학습
1차시
디자인에서 기억해야 할 것은 메시지다
샘플보기
2차시
시각적 결과물 이면에 담긴 사고를 표현하라
3차시
굿 디자인은 굿 비즈니스다
4차시
현대카드스러움, 그리고 현대카드스럽게
5차시
애경 & 모토로라의 디자인 경영
6차시
W호텔 & 패션계의 디자인 경영
7차시
금호아시아나&크라제버거의 디자인 경영
8차시
크라운 베이커리의 디자인 경영
9차시
아이리버 & 루펜리의 디자인 경영
10차시
Design? Brand? What!
11차시
애플의 디자인 경영
12차시
Conceptualization
13차시
Concept 이란?
14차시
혁신적 아이디어의 원천, 핫스팟에 집중하라
15차시
Brand Concept
16차시
Concept으로 시장을 점령하다
17차시
디자인은 모든 것에 관한 것이다
18차시
국가브랜딩의 도안(Design sphere)
19차시
인간 중심 디자인 경영
20차시
다양한 디자인 경영 케이스 학습
21차시
Marketing Insight
22차시
작은 도시 강한 브랜딩
23차시
브랜드에는 국경이 없다
실시간상담
안녕하세요! 원에듀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